반응형
양주보건소 B형 간염 접종
최근 남편이 혈액검사에서 B형 간염 항체가 부족하다는 결과를 받았습니다. 병원에서 맞을까 하다가 보건소가 저렴하다는 얘기를 듣고 보건소에 문의해 봤습니다.
반응형
혈액검사 결과지와 신분증 챙겨서 오라는 말에 바로 보건소로 갔습니다. 총 3번을 맞아야 하는데 일반 병원에서는 한 번에 최소 10,000원에서 최대 35,000원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보건소에서는 6,000원입니다! 한번 맞을 돈으로 세 번을 다 맞을 수 있어요.
1차 접종 후 다음 접종 예정일을 안내받습니다. 접종일이 다가오면 전화로 예약을 하고 다녀오면 됩니다. 단, 단점은 보건소가 평일만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이에요. 평일에 다녀올 수만 있다면 보건소에서 저렴하게 접종해 보세요!
B형 간염 접종 전, 후 주의사항
- 예방접종 전 반드시 의사의 예진을 받아야 합니다.
- 건강상태가 좋은 날 가까운 의료기관에 예방접종이 가능한지 사전 확인 후 방문합니다.
- 예방접종 전, 아픈 증상이 있거나 만성질환이 있다면 반드시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 접종 후 20~30분간 접종기관에 머물면서 급성 이상반응 발생 여부를 관찰한 뒤 귀가합니다.
- 접종부위는 청결하게 유지합니다.
- 접종 당일은 반나절 이상 충분히 쉬고, 음주나 지나친 운동은 피합니다.
- 접종 후 2~3일간은 고열 등 평소와 다른 신체 증상이 나타나면 반드시 의사의 진료를 받도록 합니다.
B형 간염 접종 후 이상반응
- 국소 이상반응: 접종부위가 빨갛게 부어오름, 통증
- 전신 이상반응: 발열, 무력감, 근육통, 두통 등
- 경미한 이상반응은 예방접종 후 나타날 수 있으며, 2~3일 이내 호전됩니다. 다만, 증상이 심해지거나 장시간 지속되는 경우, 그밖에 다른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의사의 진료를 받도록 합니다.
반응형